티스토리 뷰

김광진의 편지, 마법의성, 여우비, 동경소녀...

요즘 리메이크도 많이되고 워낙 유명한 노래들이라서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도 얼마전까지는 김광진씨가 그저 유명한 가수인줄로만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본업이 투자자였더군요.

 

 

연평균  20% 이상의 수익률을 5년 이상 올리며, 주식고수 반열에 오른 가수겸 투자가이신 김광진씨의 투자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프로필을 보게 되면 연세대 출신에 미시간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으신 엘리트코스를 밟으셨고, 장은 투자자문주식회사를 시작으로 하나경제연구소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동부자산운용 본부장의 자리까지 오르신걸로 봐선 본업이 금융인이고 가수가 부업인게 확실한듯 합니다.

 

이분의 투자비법중 첫번째는, 소수종목에 투자하지 말고 약 20종목에 분산투자하라는 것입니다. 물론 개인이 20종목에 어떻게 투자할수 있냐라고 반문할수가 있지만, 이렇게 분산투자를 하게되면 종목 하나하나의 변동성에도 거뜬히 버틸수 있는 탄탄한 포트폴리오가 만들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20종목중 4~5 종목의 수익률이 하드캐리를 해주기 때문에 수익도 꽤 잘난다고 설명하시네요!!

 

 

두번째 투자비법은 대형주보다는 중소형중에 투자하기 입니다. 아무리 실적이 좋고 튼튼한 회사라도 대형주는 금세 실적이 주가에 반영되기 때문에 개인이 투자하기에는 템포가 한박자 늦는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형주는 실적이 좋아도 기관이나 외인들에게 소외되기 쉽기 때문에 그 틈세를 노리는 투자를 해야된다고 설명하시네요.

여기서 특급비법이 나오는데, 그럼 그런 종목을 어떻게 발굴하느냐? 라는 문제에 봉착합니다. 김광진씨의 대답은 명쾌한데요, PBR1 정도 되는 종목중에 ROE20% 정도되는 종목을 찾는데 집중하라고 하십니다. 그중에서 종목을 골라 분산투자하면 반드시 수익이 난다고 말씀하십니다. (PBR과 ROE는 공부를 좀 해보세요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는 종목이 10% 하락할때 손절하고 수익이 나는 종목은 대략 1년정도를 가지고 있으면서 수익률을 극대화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건 다른 고수들도 꽤 강조하는 전략이죠.

 

아무튼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가수겸 투자가이신 김광진씨의 투자전략을 살펴보니, 주식고수가 되는게 남일만은 아닌것 같네요 우리모두 현명한 투자자가 되어 돈 많이 벌어 보아요 ^^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